초코비니

Python exe 파일 만들기 본문

Python

Python exe 파일 만들기

초코비니 2024. 3. 16. 18:0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또 까먹기전에 메모...

PyInstaller 설치

먼저, pyinstaller를 설치해야 합니다. 이는 Python의 패키지 관리 시스템인 pip를 사용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커맨드 라인이나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어를 실행하세요:

pip install pyinstaller

.exe 파일 생성하기

pyinstaller가 설치되었다면, Python 스크립트를 .exe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yinstaller your_script.py

이 명령어를 실행하면 your_script.py 파일을 기반으로 .exe 파일이 생성됩니다. 생성된 파일은 dist 디렉토리 내부에 위치합니다.

추가 옵션

  • --onefile: 단일 실행 파일로 생성합니다. 모든 종속성을 하나의 .exe 파일로 묶습니다.
  • --noconsole: 콘솔 창 없이 실행되는 GUI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사용됩니다. 배포할 애플리케이션이 GUI를 사용한다면 이 옵션을 추가하세요.
  • --icon=your_icon.ico: .exe 파일에 아이콘을 추가합니다. your_icon.ico는 사용할 아이콘 파일의 경로입니다.

예를 들어, 단일 실행 파일을 생성하고 콘솔 창을 표시하지 않으며, 사용자 지정 아이콘을 사용하려면 다음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pyinstaller --onefile --noconsole --icon=your_icon.ico your_script.py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