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비니

로지텍 유선, 무선 마우스 G900 리뷰 본문

Product

로지텍 유선, 무선 마우스 G900 리뷰

초코비니 2017. 6. 16. 03:0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로지텍 무선마우스 G900은 2017년에 출시된 신형 모델이다. 그럼에도 블프 대란에 싸게 풀려서 대량 구매하신 분들이 있으니, 부러울 따름이다. 


 

G900의 디자인은 게이밍용 마우스구나  느낌이 팍팍 온다.

그리고 왼손, 오른손을 가리지 않으며, 하위 사진을 보면 파츠 변경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좌측 버튼 두개만 달려 있으나, 리시버 담는 상자(위에서 두번째 사진 참고)를 보면 우측에 달 수 있는 버튼들이

나온다.

 

휠 아래 버튼을 누르게되면, 휠 느낌이 달라진다. 개인적으로 FPS  게임을 좋아하지 않아 필요한지 모르겠으나,

 

게임용 마우스이다보니 뭔가 쓰임새는 있을거 같다. 한번에 화면을 줌인아웃 한다던지, 아니면 버튼을 눌러 세세한 줌인 줌아웃을 한다던지 하는 기능이지 않을까 싶다.

 

또 그 하단에는 마우스 속도를 조절하는 DPI 버튼이 달려 있다. 좌측은 느리게, 우측은 빠르게....(스타 크래프트 하던 시절 이 마우스가 있었다면, 내 전적이 조금 더 올라갔었을지도...)

 

그리고 G900  마우스에는 PMW3366 옵티컬 센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이는 현재 시판 중인 제품 중 최고의 게이밍 마우스 센서 입니다. 해당 마우스는 내장 배터리를 이용해 작동 합니다. 충전은 그냥 유선 마우스 사용하면서, 충전하면 충전이되므로, 충전에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다는게 장점 이며, 완충시 최대 32시간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 소프트 웨어를 깔게되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받으라고 합니다.

 

매크로 버그 관련인듯 싶습니다. ㅡ_ㅡ; 로지텍 프로그램이 참 친절하게 알려주더군요.(반어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선 리시버를 컴퓨터에 꼿으시고, 무선 리시버가 끼워저있던 검은색 USB처럼 생긴것을 마우스와 연결 합니다.

 

그리고 5핀(흔한 휴대폰 충전 선) 짜리 선을 USB에 연결 해주시고, 컴퓨터와 연결하면, 그때서 펌웨어 업데이트 시작하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미 저는 업데이트를 해버린지라... 사진이 없네요.

https://support.logitech.com/ko_kr/product/g900-chaos-spectrum-mouse/downloads <--G900 프로그램 다운로드

 

일단 위에 프로그램 다운 받으시면, 펌웨어 다운 받으라고 뜰껍니다. 제가 올리는 사진엔 못찍어서 없습니다.

 

 

 해당 마우스를 사용하며, 발견한 단점...


해당 제품을 처음 끼웠던 제품은 

삼성노트북5 NT500R5W-KD5S


잘 사용하였습니다. 무선도 잘되었구요.

근대 조금 오래(?)된 노트북에서 무선 작동을 안합니다.

제품 스펙을 봐보니 똑같은 USB포트 형식과 구성 입니다.

안되었던 노트북은 한성 노트북 P54M GA745 

이다 

두개 제품의 USB 스펙을 봐보니 똑같다. 근대 왜 안되지 ㅠㅠ;
일단 이유는 모르겠지만 안되는 제품이 있다는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선은 둘다 문제 없이 작동하였습니다.

 

2017년 11월 13일 무선 마우스가 안될때 해결 책 입니다.

위 내용에 적었던 내용은 로지텍 마우스의 버그인거 같습니다. 무선이 안되는...

http://support.logitech.com/ko_kr/product/g900-chaos-spectrum-mouse/downloads


위 페이지에 들어가서 조금 내려보시면



위와같은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 경로가 나옵니다.


다운 받아서 리시버 끼우시고 하라는대로 진행하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Comments